사람을 얻는 지혜 -다시 책장에서 꺼내다.
본문 바로가기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사람을 얻는 지혜 -다시 책장에서 꺼내다.

728x90
반응형

2017년 출간된 이서진 작가의 에세이 형식의 책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일생을 바쳐 쌓아 온 인간관계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인간관계 형성에 대한 지혜를 공유하는 책입니다.


책은 크게 세 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인간관계의 이해와 자기 관리'에 대해 다룹니다.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감정과 태도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타인 이해와 대인 관계'를 다룹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대화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파트에서는 '인간관계의 전략과 실천'을 다룹니다.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개선하는 전략과 실천 방법을 제시합니다. 책에서는 많은 예시와 경험담을 통해 인간관계 형성에 대한 지혜를 전달합니다.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이 책은, 개인적인 관계부터 사업적인 관계까지, 어떤 상황에서든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저는 인간관계 형성에 있어서 지금까지 놓쳤던 부분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가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과 태도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나와의 관계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람을 얻는 지혜"는 인간관계 형성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저자의 경험과 지혜가 담긴 이 책을 읽으면,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에 대한 시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