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 이것만 알자] 이차전지 배터리 생산 과정
본문 바로가기

주식,선물,옵션/투자공부

[투자전 이것만 알자] 이차전지 배터리 생산 과정

728x90
반응형

오늘은 배터리 생산 공장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로서 배터리 생산 공장을 구성하는 다양한 구성 요소와 이들이 어떻게 협력하여 성공적인 작업을 수행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0524/113600199/1


먼저 배터리 생산 공장 내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전형적으로 원료 저장취급 영역, 전극 생산 영역, 셀 생산 영역조립 영역을 포함한다.

각 분야는 전반적인 생산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전문 장비와 숙련된 인력이 필요하다.

https://www.chosun.com/special/future100/fu_general/2020/09/21/XYTHRJWKWRGBNGRFIAALWBCD2Y/


원재료 보관·취급 구역은 전지 생산에 필요한 재료를 보관·취급하는 곳이다. 여기에는 리튬, 코발트, 니켈 등의 물질이 포함된다. 재료를 손상시킬 수 있는 습기 또는 기타 환경적 요인에 노출되지 않도록 통제된 환경에 보관합니다.

 

<리튬 관련주는 세방전지, 후성, 나인테크, 일진머티리얼즈, 성우하이텍, 포스코케미칼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전극 생산 영역은 음극 및 양극 전극이 생산되는 영역입니다.. 양극과 음극은 각각 전지의 양극단과 음극단입니다. 전극은 특수 장비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높은 정밀도를 요구합니다.

https://inside.lgensol.com/2022/12/%EC%9D%B8%ED%8F%AC%EA%B7%B8%EB%9E%98%ED%94%BD3-%ED%95%9C%EB%88%88%EC%97%90-%EB%B3%B4%EB%8A%94-%EB%B0%B0%ED%84%B0%EB%A6%AC-%EC%A0%9C%EC%A1%B0%EA%B3%B5%EC%A0%95/


<이차전지 소재주는 고려아연, 금양, 나노신소재,  나래나노텍, 대주전자재료, 미래나노텍, 삼아알미늄, 솔루스첨단소재,솔브레인, 에코프로비엠, 엔컴,율촌화학, 이녹스, 이엔드디, 천보, 켐트로스, 코스모화학/코스모신소재, 포스코케미칼한농화성, 한솔케미칼, TCC스틸, KG케미칼, PI첨단소재,SK아이이테크놀로지>


전극이 생성된 후, 그것들은 배터리셀 생성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천보, 에코프로비엠, 포스코케미칼, 엘앤에프, 후성, 피엔티>

 

여기서 전극이 셀로 조립되어 품질과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셀은 또한 최종 배터리의 구성 요소인 모듈로 패키징됩니다.

마지막으로, 조립 영역은 모듈들이 최종 배터리 제품으로 조립되는 영역이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여기에는 케이스, 냉각 시스템 및 제어 회로와 같은 것들을 추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반적으로 배터리 생산 공장은 고도의 기술과 정밀도가 요구되는 복잡한 작업이다. 투자자로서 공장의 다양한 구성 요소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공장이 어떻게 협력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터리 생산 공장의 구조를 이해함으로써 이 흥미로운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정보에 입각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행복한 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