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660] KODEX 미국채울트라30년선물(H), 저점은 만든거 같은데..
본문 바로가기

주식,선물,옵션/ETF

[304660] KODEX 미국채울트라30년선물(H), 저점은 만든거 같은데..

728x90
반응형

이슈/뉴스 체크

-경기후퇴까지 시간 많다. ... 다우존스 386p 머니투데이 2023.03.04
 10년물 국채와 벤치마크 수익률은 주택 모기지론과 자동차 구매대출 금리에 영향을 미치는 직접적인 요인이다. 전일 이 금리가 4%를 넘기면서 시장에서는 천정이 뚫렸기 때문에 4.1~4.3까지 브레이크 없이 올라갈 수 있다는 견해가 나왔다. 하지만 이런 정망은 채권 투자가들의 대기수요를 자극해 매수세가 쏠리게 했고 자연스럽게 금리는 4% 이하로 급히 떨어졌다. 10년물 금리는 오후 4시20분 기준 전일대비 11.1bp 하락한 3.962%를 기록하고 있다. 시장의 자정작용이다. 
 

현재가 위치

미국채 30년 금리 일봉 차트입니다. 헤드앤 솔더 같은 모양새 아닌가요? 아래부터 추세선 다시 그어보면 아직은 상승을 유지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아래 지표도 역시나 아직 꺽이지 않고 있습니다. 비둘기파의 강력한 25bp 지지 발언으로 채권시장을 돌려놨다는 뉴스기사도 있긴 합니다. 

야수의 심장으로 개인투자자들의 강력한 매수를 받고 있는 KODEX 미국채울트라30년선물(H) 입니다. 
2023.02.19 - [주식,선물,옵션/ETF] - [304660] 미국30년채권EFT- 다시 찾아온 기회
이전글에서의 뷰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위치만 다시 살펴보면, 8590 이 정도 자리만 지켜준다면 반등을 노려볼만 하다. 분명 쌍바닥을 줄거다. 
이평을 보면, 단기이평이 장기이평을 만나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다시 역배열로 가고 있습니다. 
DMI 지표 역시 2월 초 부터 다시 마이너스, 파란 막대그래프가 올라오면서 꺽일 기미가 안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미국채 시장가격을 반영한다면 아래 DMI 지표부터 저 주황색 막대가 보이기 시작할 듯 합니다. 상승으로 반전.. 하는 변곡점이 나오지 않겠나 싶습니다. 
시간이 좀 흐르면 다시 9340원 근처에 와 있을겁니다. 
월요일 장시작부터는 아니더라도 정말 매력적인 자리입니다. 야수의 심장이 아니라 그냥 줍줍하는 자리입니다. 
 

지지/저항 가격대

지지 8600원 마지노선 8000원 
 
chatGPT 답변을 들어봅시다. 
미국 장기 국채 어떻게 생각하냐? 
미국 장기 국채는 안정적이고 안전한 투자 수단으로 여겨집니다. 이는 미국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정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인 국가 중 하나이며, 재정 건전성이 높아 믿을 수 있는 채권 발행자입니다.
따라서 미국 장기 국채는 안정성이 높은 반면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는 높은 안정성 때문에 투자 수요가 많아져서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성과 예측 가능한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는 미국 장기 국채가 매력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히 위기 상황에서 안전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투자 시기와 투자 목적, 투자자의 투자 성향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딱 제가 원하는 답변을 합니다. 예측 가능한 수익 !!! 
 

반응형